맛집 일기

[전사랑] 삼척 전 맛집 (전🥘+막걸리=💞)

동e 2022. 7. 31. 22:03

 

삼척 전사랑🥘🥘

 

✅  주차는 근처 골목에

✅  OPEN 약 오후 4시 정도

✅ 강원 삼척시 청석로 83-11 1층

✅ 전화번호 0507-1380-8293

 

 

 

삼척은 역시 사랑!

비가 주륵주륵 오는 날 전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한 우리는 바로 행동에 나섰다.

교동에 술집은 다 가봤지만 새로운 곳이 필요했고 새로 생긴 전집이 너무 깔끔하고 깨끗해서 가보게 되었다.

 

이번에는 전 맛집을 찾아 나섰다.

우리가 선택한 전 맛집은 전사랑

들어가기 전에는 후기도 찾기 어렵고 고민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오후 4시부터 열었다는 점.

 

 

짠! 들어가보니 제일 좋았던 건 오픈형 매장이다. 완전 밖으로 이렇게 다 문을 오픈해서 완전 열린 공간 느낌이다.

메뉴판

 

 

 

우리가 선택한 메뉴는 모둠전과 지평막걸리.

 

당연 전에는 막걸리지~~~~

게다가 막걸리도 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민 끝에 유명하다는 지평막걸리를 선택했다. (선택하고 보니 지역의 특산 막걸리를 먹어볼걸 그랬나?라는 생각도 든다.)

 

기본 상차림은 이렇게 어묵조림, 깍두기, 양파, 미역줄기 였고 미역줄기랑 양파 너무 맛있다 ㅠㅠ

 

기본 상차림

 

 

 

우리가 기대했던 모듬전!

 

모둠전에는 가지, 소세지, 두부, 동그랑땡, 산적, 동태전, 새송이, 꺳잎, 육전까지 총 9가지의 전이 있었다. 이렇게 따끈따끈하고 정말 바로 만들어서 가져다주시는 전 무슨일인지 ㅠㅠ 너무너무 맛있었다! 오랜만에 먹어본 뜨끈뜨끈 너무 맛있는 전.

 

진짜 대만족이다. 특히 육전이랑 동그랑땡이랑 동태전,, 너무너무 맛있는 맛이다. 물론 지극히 나의 취향.

 

 

 

게다가 진짜 좋았던 것은 이 나물 무침인데 내가 생각했을 때 이것은 방풍 무침!

진짜 전이 자칫 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데 정말 느끼함을 상콤함으로 바꿔주는 아주 좋은 아이템.

곁들여먹기 너무너무 좋았다.

 

 

 

좋은 점이 대체 몇개인가,, 게다가 막걸리를 주전자에 담아 먹을 수 있다.

이 감성을 포기 할 수 없지 ㅠㅠ

우리는 막걸리에 사이다까지 찰떡같이 먹고 나왔다.

둘이 먹기에는 전 양이 너무너무 많았다.